Native Deck
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, 컨테이너, CI/CD, DevOps를 Packaging한 서비스
Native Deck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확장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개발하고, 실행 및 운영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
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(App Moderniazation)하여 신속한 배포관리, 비용 절감, 손쉬운 확장으로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합니다.
특징
- 확장성, 탄력성, 복원성, 유연성을 보장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제공
- 고객사 환경과 예산에 맞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설계·구축·구성·가이드 제공
- 표준화된 Manifest·Docker file 템플릿 및 Base Image 제공
- Service Mesh를 통한 트래픽 제어 및 패턴 기반 라우팅 제공
- CI/CD Tool Chain 및 Pipeline 제공
- Telemetry 서비스를 통한 로그 자동 수집 및 파싱, 필터링 제공
- 노드 및 Pod 리소스 모니터링 및 시각화 제공
- MCM(Multi Cluster Management)를 통한 여러 클러스터 관리
- 공공, 금융 등 Hybrid나 Private Cloud 환경 필요 시 구축 가능
- Private 환경을 위한 Components 및 네트워크 설계, 구성 가능
- 다양한 Private Cloud 구축 사업을 통해 축적한 경험 및 노하우 바탕
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는 유연하고 신속한 환경 구축
Components
- Customer Service
- CI/CD Tool Chain
- CI/CD Pipeline
- Dashboard
- Logging
- Service Mesh
- Ingress - Controller
- Monitoring
- Container Image Registry
- Master
- Worker Node
- NAS
- NCR
- Kubernetes Service
제공 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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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I/CD & Pipeline
형상관리부터 테스트, 배포까지 Pipeline을 통한 자동화된 GitOps 구성·지원
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CI/CD 아키텍처 및 Pipeline 제공
고객이 직접 수정,응용 가능한 Use Case별 Pipeline 제공
다양한 배포전략 및 배포환경구성이 가능하며, 유연한 Pipeline으로
고객사 레거시 시스템과 연계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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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CM(Multi Cluster Management)
MCM을 이용하여 여러 계정 또는 하위 조직의 클러스터를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기능 제공
대시보드를 제공하여 개발자와 운영자간 효율적인 협업 환경 지원
쉽고 직관적인 웹 콘솔을 제공하여 전문지식 없이도 리소스를 간편하게 배포 및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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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rvice Mesh
Port, URI, Headers, Destination Rule 등 다양한 패턴 기반 라우팅 제공
커넥션 기반 L4 레이어 및 서비스 컨텐츠 내용 기반 L7 레이어 지원
Circuit Breaking, Fault Injection 등의 기능을 통해 서비스 장애 영향도 최소화 및
트래픽 제어MSA 상관관계 가시화 및 서비스 간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제공
모든 API에 대해 단일화된 엔드 포인트 제공으로 심플한 네트워크 환경 구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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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lemetry
개발 환경에 로그를 남기면 로그 데이터 수집, 파싱, 필터링 자동 수행
로그 데이터를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저장소에 동시 저장
신규 서비스 배포 및 기존 서비스 리소스 변경 시 자동 모니터링 등록
로그 및 모니터링 작업 자동화 및 표준화를 통해 개발자 스스로 서비스를
운영 할 수 있는 환경 제공
Care Pack Service
Care Pack Service는 설계 및 설치 계획부터 환경설정, 설치, 구성, 배포, 성능, 튜닝, 정기점검, 장애처리 및 기술교육에 이르기까지
모든 단계에서 최상의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
- 온라인 지원
- 온라인 및 방문 지원
구분 | 서비스 항목 |
서비스 상세내용 |
서비스 Level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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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asic | Professional | Premium | |||
설치지원 | 초기 설치지원 |
Native Deck 초기설치 및 환경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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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지원 | 온라인 지원 | 온라인 지원 |
아키텍처 재설계 및 설치 |
Native Deck내 운영시스템의 아키텍처 재설계 및 설치를 위한 전문서비스 |
온라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|
기술지원 | 사용자 기술지원 |
Native Deck 구성 요소에 대한 기술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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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
장애지원 | Native Deck 구성 요소의 긴급한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기술지원 | 온라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|
교육지원 |
Native Deck 운영을 위한 사용자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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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지원 | 온라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|
예방지원 |
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정기점검 서비스 |
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|
Managed Service |
운영지원_Basic |
Node 및 Pod 등 사용자 관리 영역 운영 지원 (월 1회 운영 리포트 제공) |
온라인 지원 | 온라인 지원 | 온라인 지원 |
운영지원_Pro |
운영지원_Basic을 포함하여 Native Deck내 운영시스템의 성능개선과 튜닝을 위한 전문 서비스 |
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온라인 및 방문 지원 | ||
전문가지원 |
Native Deck외 시스템의 최적화 또는 고도화를 위한 오픈소스 전문가 기술지원 |
온라인 및 방문 지원 |
구축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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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발주처 :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
- 사업명 : 2023년 클라우드컴퓨팅활용모델사업 (국립장애인도서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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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발주처 :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
- 사업명 : 2023년 클라우드컴퓨팅활용모델사업 (한국생산기술연구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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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발주처 :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
- 사업명 : 2023년 클라우드컴퓨팅활용모델사업 (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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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발주처 :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
- 사업명 : 2023년 클라우드컴퓨팅활용모델사업 (경제인문사회연구회-KDI국제정책대학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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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견적 및 상담 문의
- 담당자 : 클라우드 BIZ 사업부
- 담당자 이메일 : minosongm@injeinc.co.kr